상간남소송피고 상대의 기혼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면
상간남소송피고에게는 가정을 침범하고 파탄에 이르게 한 사실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을 지게 되므로 이러한 소장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소장을 받게 되었다면 답변서를 먼저 준비하고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서는 상간남소송피고가 소송을 진행할 때,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며 대응할지 의사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가장 처음 제출해야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재판이 열리더라도 참작사유가 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따라서 제출기한 내에 제출될 수 있도록 제출기간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소장을 송달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답변서를 제출하는 기간이 지연될 경우 향후 불이익을 받을 수 있고, 답변서를 별 거 아닌 것처럼 생각할 경우 원고가 주장하는 대로 받아들여지며 원고가 승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소송에 응할 의사가 없다고 판단이 되는 것이며, 자신과 교제한 상대의 배우자가 나에게 청구한 위자료 전액을 지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0일은 답변서를 제출하기에 그리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제대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짜기에는 부족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소장을 받는 즉시 나를 전적으로 조력해주고 억울함을 풀어 줄 소송대리인을 찾아 도움을 받아 답변서를 제출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간남소송피고의 입장에 처하게 되었을 때, 대응방법에 대하여 말씀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간남소송피고의 입장이 되었지만, 자신의 억울함을 풀 수 있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내 B 씨와 남성 R 씨는 각자의 친구들과 간 여행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사이었습니다. 아내 B 씨는 친구들과 함께 놀러 가 술도 마시고 재미나게 놀던 중, 남성 R 씨의 무리가 다가와 함께 놀지 않겠느냐며 제안하였습니다. 아내 B 씨의 친구들은 아내 B 씨만 결혼한 상황이었기에 전부 승낙하였고, B 씨도 홀로 있고 싶지 않아 자신의 결혼 사실을 숨기고 함께하였습니다.
그렇게 B 씨는 집으로 돌아와서도 R 씨와 연락을 지속적으로 주고받았고, R 씨는 B 씨에게 적극적으로 마음에 든다며 만나자고 구애하였습니다. 그러나 B 씨는 자신에게는 가정이 있었기에 몇 차례 R 씨의 구애에 핑계를 대고 거절했지만, 계속되는 R 씨의 구애 덕분에 자신이 특별해진 것 같아 R 씨의 제안에 응했습니다.
아내 B 씨는 남성 R 씨에게 자신의 기혼사실을 감쪽같이 숨기며 가정에 대한 이야기를 철저히 하지 않았고, 심지어는 핸드폰을 하나 더 만들어 남성 R 씨에게는 핸드폰 번호를 바꿨다며 핸드폰을 따로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B 씨의 남편은 아내 B 씨의 핸드폰을 발견하게 되었고 남편은 너무 화가 나고 배신감이 심각하여 아내 B 씨를 도저히 용서할 수 없어 소송대리인을 찾았습니다. R 씨를 상대로 상간남소송을 제기하였고, 아내 B 씨를 상대로는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그러나 R 씨는 B 씨의 기혼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에 이 상황이 너무 당황스러워 B 씨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묻고자 연락을 취했지만, 전혀 연락이 닿지 않았고 남성 R 씨는 상간남소송피고의 입장에서 본인의 누명을 벗고자 소송대리인에게 자신의 억을함을 호소하였습니다.
R 씨와 소송대리인은 B 씨가 B 씨의 친구들과 작당하여 R 씨에게 B 씨의 기혼사실을 숨겼고, 그 후 R 씨가 B 씨에게 계속되는 구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거절했지만, 가정이 있다는 사실은 전혀 알리지 않은 점, 교제 후에도 기혼사실을 숨긴 점을 증거로 확보하여 입증하였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R 씨의 증거를 인용하여 소송을 기각하였습니다. 그렇게 R 씨는 상간남소송피고의 입장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례에서 보듯 소송을 하는 것은 본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소송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 시간을 허송세월 보내는 것보다는 자신의 권리와 권익을 찾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나에게 유리한 결과가 나오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파악하고 있어야 추후 자신이 더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며, 슬하에 자녀가 있다면 자녀들이 행복해질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에게 언제든지 전화를 주신다면 그 걱정, 덜 수 있도록 저희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의 문은 항상 활짝 열려있다는 것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